인적성 · SK실트론 / 모든 직무
Q. skct 는 하이닉스나 실트론이나 같은 유형인가요?
질문내용은 그대로입니다. 실트론 skct 준비하려는데 그냥 시중에 있는 skct 책 사서 하면 되겠죠? 그리고 보통 실트론은 커트라인이 어느정도인지..
2026.02.10
답변 3
- 냉냉린이효성코사원 ∙ 채택률 29%
채택된 답변
복수 계열사 skct 응시 경험이 있는데 모두 유형은 같기때문에 공용 skct 책 구매해서 공부하시면 됩니다. 커트라인은 공개를 안하기 때문에 알수가 없어요
- 전전파뚱띠o3onetwork코사원 ∙ 채택률 0%
큰 틀에서는 모두 동일한 SKCT 입니다. 시중에 있는 책 사서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. 실트론에 대한 커트라인은 잘 모르겠지만 보통 60개 전후로 많이 갈려요. 하이닉스나 IT 등 특정 직군은 더 높은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. 추가로 오답 감점 및 신빙성 문제가 발생하오니 절대 찍으시면 안 돼요.
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∙ 채택률 63%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. SKCT는 하이닉스, 실트론 등 동일한 유형 > 인성 + 적성 (언어/수리/추리) + 직무기초 구조 같음 시중 SKCT 책 하나로 충분 > 최신판 1권 + 시간 재고 풀기만 해도 ok 실트론 커트라인 > 공개 수치는 없지만 체감상 중상 수준 > 하이닉스보단 낮고, 기본기 없으면 탈락 / 안정권은 70%대 후반 이상 체감 결론 책 1권 제대로 + 시간관리 연습이면 실트론 준비 충분함
함께 읽은 질문
Q. SK실트론 인수 되나요? 내부 분위기 궁금합니다
SK실트론 어떻게 되나요? 두산으로 가는건지 SK 잔류하는건지 사모펀드 매각인지 고용승계는 되는지.. 내부 분위기 등 궁금합니다
Q. SKCT(인성검사) 라고 되어 있으면 적성 검사는 안하는게 맞을까요?
SKCT(인성검사) 라고 되어 있으면 적성 검사는 안하는게 맞을까요?
Q.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?
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. 현재 학점이 3.23되고요..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.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.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.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.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.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...?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